강원고성 화진포마을


  • HOME
  • 마이인빌
  • 메일
  • 고객센터
  •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사진

    통일전망대

    망향과 분단의 설움을 다소나마 달랠수 있는 기념비적인 명소 - 통일전망대
    DMZ와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고지의 통일전망대에 서면, 금강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이 지척에 보이고, 맑은 날에는 신선대, 옥녀봉, 채하봉, 일출봉, 진성봉 등 천하절경 금강산을 볼 수 있다. 끝없이 펼쳐진 바다를 따라 환상적인 드라이브코스가 끝나는 지점, 비무장지대와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해발 70m 고지에 통일전망대가 있다.

    자세히보기 +
    사진

    김일성별장

    한국전쟁 이전 1948년부터 김일성과 그 가족들이 하계휴양지로 사용했던 곳인 김일성 별장은 당시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이었으나 전쟁중 훼손된 것을 1964년 현재의 건물로 재건축하였고 1999년 7월 안보전시관으로 개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사진

    이승만별장

    이승만 초대대통령 별장은 1954년 신축한 후 1961년 폐허되어 철거되었으나 1999년 7월 육군에서 본래의 모습대로 신축 복원하여 이승만 초대대통령 유가족들로 부터 유품 53점을 기증받아 전시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사진

    이기붕별장

    1920년대에 외국인 선교사들에 의해 건축되어 현재까지 보존된 건물로써 해방이후에 북한공산당 간부 휴양소로 사용되어 오다가 휴전 후 부통령이었던 이기붕의 처 박마리아가 개인별장으로 사용하였으며 1999년 7월 전시관으로 개수 운용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사진

    DMZ 박물관

    비극적인 한국전쟁의 산물이자 지난 60년간 한반도와 한민족에게 분단과 이산의 고통을 주어왔던 DMZ 그 곳은 우리가 미쳐 생각하지 못했던 자연사 공원이자, 우리의 오래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읽을 수 있는 한국사의 유적지이다.

    자세히보기 +
    사진

    가을동화촬영지

    전국민의 인기를 누린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유명한 화진포...
    사랑하는 사람과 벗들과 혹은 가족들과 가을동화의 주 무대인 화진포를 둘러보면 어떨까?
    해질녘 호숫가의 정취를 느껴보거나 호수에 날아드는 철새들의 평온한 삶의 모습도 살펴보고, 어민들의 그물 손질하는 어촌풍경에서 삶의 진솔한 모습을 발견해 보는 것도 고성에서의 소중한 추억이 되리라 본다.

    사진

    금강산육로관광

    고성에서 시작되는 금강산 육로관광, 우리가 먼저 가보자!
    금강산관광이 고성을 통해 육로로 갈 수 있게 된다.
    속초를 떠나 시원한 동해를 따라 올라 가면서 청간정에서 바라보는 탁트인 수평선, 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관람등을 하며 금강산을 향하는 설레이는 마음을 가라앉혀본다.

    사진

    해맞이축제

    고성 동해의 일출은 감동적이다.
    고요한 해변을 잠깨우는 태양, 남태평양 섬같이 아름다운 해변, 바다새들이 무리지어 나르고 수평선 너머 태양을 마중나간 고깃배가 넘실거리면 다가올 새해에 대한 희망으로 가슴은 벅차 오른다.

    자세히보기 +
    사진

    성게바다축제

    밤송이 조개를 아시나요?
    성게는 극피동물 > 성게아문 > 성게강을 이루는 동물군에 속하며 섬게라고도 합니다.
    옛 문헌에 해구(海毬), 해위(海蝟)라 하였으며, 우리말로는 밤송이조개라고 하였습니다. '자산어보'에서는 보라성게를 율구합(栗毬蛤)이라 하였습니다.

    사진

    명태축제

    국내에서 최고의 명태 황금어장이라고 불리우는 고성.
    강원도 고성을 비롯하여 동해안에서 잡히는 명태를 지방태라 합니다. 전국 명태 어획량중 62%를 고성군 각 항구에서 차지하여, 제1의 명태고장임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명태와 연관된 어민들의 삶과 항구도시의 짙은 향수가 배어나오는 거진항 고성명태축제한마당은 이러한 고성군민들의 풍어와 희망을 담은 축제의 장인 것입니다.

    자세히보기 +
    사진

    고인돌유적지

    화진포 일대에는 청동기에서 철기시대에 이르는 선사유적이 곳곳에 분포하여 이 지역이 선사시대부터 인간의 중요한 생활터전이 되어 왔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지역은 다수의 고인돌이 밀집 분포하는 지역 자체로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될 뿐만 아니라 인근에서 발견되는 유물산포지로 보아 주거 문화와 연계하여 연구할 수 있는 사료적 가치가 더욱 중요하다.